본문 바로가기
정보/금융

파킹통장 CMA 차이

by ○§▲☆ ¶ 2022. 4. 19.
반응형

요즘 하루만 돈을 맡겨놓아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통장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중 파킹 통장과 CMA통장 개설하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두 통장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킹 통장 CMA 차이

파킹 통장과 CMA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우며 일반 시중은행 입출금 상품에 비해 이자율이 조금 더 높은 통장입니다. 이런 공통점에 반해 아래와 같은 차이점도 있습니다. 

 

1. 파킹 통장

은행(저축은행 포함)에서 만든 상품으로 주차를 뜻하는 파킹(Parking)처럼 잠시 돈을 주차하는 것처럼 맡기더라도 이자를 주는 통장을 말합니다. 

 

일반 입출금 통장에 비해 금리가 더 높으며 예, 적금처럼 중도 해지 시 불이익이 없습니다. 

 

예금자보호: 모든 상품 예금자보호.

이자지급: 월 또는 분기별 이자지급.

 

 

2. CMA통장

CMA (Cash Management Account)는 증권사에서 운용하는 금융상품으로 국고채, 양도성 예금증서, 회사채 등에 투자하여 얻은 수익을 투자자들에게 이자로 돌려주는 방식입니다. 

 

증권사에서 만든 통장으로 하루 단위로 이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단기 운용에 좋습니다. 

 

예금자보호: 상품마다 예금자 보호 여부가 다름.

이자지급: 매일 이자지급.

 

이상 파킹 통장과 CMA통장 차이점에 대해 비교해 보았습니다. 파킹 통장은 예금자보호가 되지만 CMA통장의 경우 모든 상품에 해당되는 것이 아니기에 가입 전 약관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006, 00682 국제전화 받으면 안돼요! 보이스피싱 주의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대출 자격 및 조건

휴면예금 찾아줌 조회 및 신청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