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하이패스 단말기 구입처 및 등록 쉬워요!

by ○§▲☆ ¶ 2021. 5. 20.
반응형

예전에는 고속도로 이용 통행료를 톨게트이트 창구직원에게 직접 건네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차가 정차할 필요도 없고 또 과거처럼 통행료 납부에 시간이 소요되지 않아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이패스는?

하이패스는 적외선이나 주파수를 이용하여 통행료를 지불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자시스템을 말합니다. 하이패스로 발달로 인해 고속도로 이용 시 편리함 뿐만 아니라 시간도 많이 절약되고 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구입처

하이패스 단말기는 보통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렴한 몇만 원짜리 제품부터 10만 원대까지 제품의 종류가 다양하여 가격 및 디자인 비교가 편리합니다. 

 

 

엠피온 무선 하이패스 태양광 패키지

COUPANG

www.coupang.com

 

온라인뿐만 아니라 고속도로 휴게소, 도로교통공사 영업소 등에서도 하이패스 단말기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피 패스 기기는 워낙 종류가 다양하다 보니 영업소 방문이든 온라인이든 디자인 및 기능 등을 직접 비교하여 구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이패스 카드 구입처

하이패스 등록을 위해서는 단말기 구입과 함께 카드가 필요합니다. 단말기와 마찬가지로 카드도 휴게 영업소에서 직접 구매가 가능하며 하이패스 홈페이지에서도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은행, GS, 세븐일레븐, CU등과 같은 편의점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고속도로

 

하이패스 카드종류

하이패스 카드 종류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1) 선불형

선불형은 충전형을 말하는데, 일정의 금액을 카드에 미리 충전해 놓으면 해이 패스 통과 시마다 결제가 됩니다. 금액은 최소 1만 원부터 5만 원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 후 24시간 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2) 후불형

후불형은 한 달마다 통행료가 계산되어 결제되는 방식으로 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별로 제공되는 혜택이 다를 수 있으니 발급 전 은행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자동충전형

자동충전형은 카드 잔액이 일정 금액 이하일 경우 자동으로 충전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은행계좌와 연결이 되어 자동인출이 되며 한도는 본인이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하이패스 등록하기

 

하이패스 등록을 위해서는 영업소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영업소 방문

하이패스 등록이 처음인 분들은 설명을 듣고 편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등록하기 

온라인 등록을 위해서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오른쪽 상단 '단말기 직접 등록'에서 절차에 따라 등록하시면 됩니다.

 

등록을 위해서는 단말기와 컴퓨터를 연결한 USB가 필요하며, 모바일 등록은 할 수가 없기에 PC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신규등록이 아닌 차종 변경 및 명의변경의 경우에는 단말기 연결 없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하이패스 단말기 구입처와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단말기 오류가 있으신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하이패스 통합 고객센터' 1588-2504에 연락하여 상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 찾아줌 조회하기

미수령 환급금 조회하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