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손에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5가지!

by ○§▲☆ ¶ 2021. 1. 3.
반응형

손에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잘 사용할 일이 없었던 순간접착제를 애를 키우면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기저기 부러지거나 망가진 장난감을 들고 와서 고장 났다며 다시 고쳐달라고 할 때가 많거든요.

심하게 고장난 장난감의 경우는 살릴 수가 없으나 조그마한 부품이 떨어져 나간 경우에는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면 다시 잘 떨어지지 않고 잘 붙어있기에 비상용 대비 여러 개 구매하여 필요시마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가 가끔 너무 힘주어 눌러 접착제 양이 많이 나오거나 엉뚱한 곳에 묻을 때가 있는데요, 급한 마음에 닦아낸다고 하는 것이 손에 종종 묻곤 합니다.

아무래도 순간접착제이다 보니 어쩔 때는 손가락끼리도 딱 붙어버려 떨어지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땐 정말 난감하기도 하고 또 손에 붙어있는 접착제의 까슬거린 느낌에 신경이 곤두서며 거슬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피부에 뭍은 순간접착제를 어떻게 지워야 할까요?

 

제일 먼저 해볼 것은 피부에 묻은 접착제를 제거해보는 것입니다. 

"손에 순간접착제 제거하기

손이나 피부에 닿은 순간접착제는 금방 굳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손으로 살살 벗기면 제거가 됩니다. 

그러나 이때 통증이 동반된다면 손톱이나 핀셋을 이용하여 접착제 가장자리 부분을 살짝 잡아 벗겨내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은 급한 마음에 손에 순간접착제가 묻게 되면 마르기도 전에 떼어내려고 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렇게 하면 절대 노노~!

완전히 마르지 않은 상태의 접착제를 떼어내려고 만지게 되면 오히려 반대편 손에 접착제가 또 묻게 됩니다. 

꼭 순간접착제가 다 마를 때까 기다린 후 제거하세요.

"따뜻한 물에 비누 사용하기

따뜻한 물에 비누 물을 풀고 순간접착제가 묻은 손을 약 10분간 담가봅니다. 

그러면 접착제가 부드럽고 약해지기 때문에 제거하기가 더 수월합니다. 

물 대신에 레몬주스나 물을 섞은 혼합물을 사용해보는 것도 한 방법인데요, 주스의 산 성분으로 인해 접착제가 더 약해져서 좀 더 잘 벗겨진다고 합니다. 

"아세톤 사용하기

건장하고 튼튼한 피부를 가진 성인이라면 아세톤을 사용하여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를 지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세톤 성분으로 인해 민감성 피부를 가진 분이나 어린아이가 사용하게 되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접착제를 벗기다가 상처가 생긴 경우에도 아세톤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보통 아세톤은 화장솜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순간접착제의 경우에는 솜이나 면봉에 묻혀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접착제 화학성분과 반응하여 잘못하여 화상을 입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마가린 또는 버터 사용하기

접착제가 묻은 부위에 마가린이나 버터를 바르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마사지하듯 문질러주면 접착제가 제거됩니다. 

마가린이나 버터가 없다면 올리브 오일이나 참기름을 사용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금 이용하기

소량의 물을 묻혀 소금으로 스크럽 하듯 살살 문질러 줍니다. 

소금이 다 녹을 때까지 문지른 후 다시 물 없이 소금만으로 계속 반복해서 문질러 벗겨냅니다. 

만약 피부가 빨갛게 부어오르거나 통증이 느껴진다면 중단해야 합니다. 


이렇게 손, 피부에 묻은 순간접착제는 위에 나열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제거해 볼 수 있겠지만 민감하고 연약한 부위에 묻게 될 경우에는 집에서 무리하게 제거하려고 하지 말고 가까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을 것을 권장드립니다. 

쉽게 구입 가능하고 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순간접착제, 항상 조심해서 사용해야 하고 꼭 어린이들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